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지정 울산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김양호)가 9일 울산지역 소아·청소년들의 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2021년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온라인 건강강좌'를 시행했다. 울산대학교병원 제공

환경부 지정 울산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김양호)가 9일 울산지역 소아·청소년들의 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2021년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온라인 건강강좌'를 시행했다.
 
환경보건센터는 울산 동구보건소와 함께 이번 건강강좌를 준비했으며 환경성 질환에 관심 있는 지역 시민 및 환경보건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통해 어린이 환경성 질환에 대한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무분별한 잘못된 의학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강좌가 제공됐다. 
 
환경보건센터 김양호 센터장(직업환경의학과 교수)가 생활 속 화학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설명했으며, 울산대학교병원 김자형 소아청소년과 교수도 소아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문에 답하며 시민들과 적극적인 온라인 소통을 했다.
 
울산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 김양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강좌를 비대면 행사로 제공했으며, 울산지역 백신 접종 현황에 따라 다양한 대면행사도 개최하여 지역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