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성료 비대면 2579명 학생 참가 기량 뽐내
울산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성료 비대면 2579명 학생 참가 기량 뽐내
  • 김지혁
  • 2021.07.21 21:1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피트니스 등 14개 종목
일주일간 온라인 심사 후 시상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시작한 '2021년 울산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지난 9일 막을 내렸다. 

 기존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일주일간 심사를 거쳐 시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 위주의 스포츠 영역 7개 종목(농구·배구·배드민턴·스포츠스태킹·저글링·축구 2종목)과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피트니스 영역 7개 종목(버피텐·제기차기플랭크·턱걸이·매달리기·줄넘기 2종목)에 101교, 435팀, 2,579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참가했다. 

 '코로나 극복, 스포츠로 따로 또 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대회는 학생 개인이 혼자 '따로' 연습하고 자신의 경기 수행 장면을 촬영해 지정 플랫폼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영상은 개별적으로 제출하지만, 종목별 최대 7명(또는 5명)이 팀을 이뤄 개별적으로 제출한 영상의 수행 횟수나 시간 등을 합계하는 단체전으로 진행해 '같이'의 의미를 살렸다.

 시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면서 생긴 학교별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제작 후 제출하게 하고 우수작 여러 편을 모아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을 통해 생생하고 감동적인 연습 과정과 이야기를 많은 학생이 함께 공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지혁기자 uskjh@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