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추석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북구, 추석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 정혜원 기자
  • 2021.09.13 19:3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실 운영·순찰강화 등

울산 북구는 13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연휴 전·후 환경 오염행위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감시는 추석 연휴 행정기관의 휴무로 관리·감독이 취약한 틈을 이용해 이뤄지는 환경오염물질 불법 배출과 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석 연휴 전과 연휴 중 2단계로 구분해 추진한다.

우선 본격 연휴에 앞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88곳을 대상으로 시설물 자체점검을 실시해 관리하도록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환경관리 여건이 취약한 배출사업장에 대해 배출허용 기준 준수 여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비정상 가동행위 확인을 위한 예방점검을 실시한다.

연휴 기간에는 상황실을 운영해 환경오염행위 신고 접수, 공단주변 하천에 대한 순찰 강화, 환경오염사고 등에 신속히 대응한다.  연휴 직후에는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장기간 가동중단 후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이 필요할 경우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 등과 협력해 현장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감시 기간 고의·상습적인 무단방류 등 비정상 행위가 발견될 경우 강력한 행정 및 사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정혜원기자 usjhw@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