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권 의원, 학교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논의
윤덕권 의원, 학교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논의
  • 최성환 기자
  • 2021.09.27 20:4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윤덕권 의원은 27일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전문가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윤덕권 의원은 27일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전문가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윤덕권 의원(더불어민주당·사진)은 27일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전문가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시의회 손종학 부의장을 비롯해 울산문화재단 전수일 대표이사,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 이강민 교수, 동부산대학교 김진식 교수, 프로사진협회 김하영 회장, 울산청년문화예술협의회 정훈식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기반 구축 및 학생 맞춤형 예술체험 기회 확대 등을 위한 지원예산이 2019년 25억8,000만원에서 2021년 31억5,000만원으로 22%포인트 증가했다"면서 예술진로활성화를 위한 예술집중거점학교 운영(1교), 예술드림거점학교(6교), 예술감성공간지원(33교) 등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현황을 설명했다.

윤 의원은 "학교 현장에서의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전담팀 신설이 시급하다"며 "전담팀 신설을 시발점으로 지역예술인과 지자체, 교육청의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