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역 내 기술창업을 꿈꾸는 중장년(만 40세 이상)을 위해 울산테크노파크(원장 권수용) 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공동으로 다음 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2022년 제2차 지식재산창업교육' 과정을 개최한다.

울산시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최근 재직 또는 퇴직 후 제2의 삶으로 창업을 선택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시니어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중장년 특화교육으로 마련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트리즈를 이용한 발명아이디어 창출부터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구체화 및 권리화 방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브랜드화 △사업계획서 작성 및 투자유치 전략 등 기술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맞춤형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 20명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무료 특허 출원 지원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해당 특허 출원 후 창업까지 이어지는 경우 디자인, 브랜드 개발 등의 후속지원도 연계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문의 울산지식재산센터.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