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호 울산경찰청장, 서울청장에 내정
김광호 울산경찰청장, 서울청장에 내정
  • 김응삼 기자
  • 2022.06.08 19:4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치안정감 인사 단행
김광호 울산경찰청장
김광호 울산경찰청장

정부는 8일 김광호 울산경찰청장(사진)을 서울경찰청장으로 내정하는 등 경찰 치안정감 인사를 단행했다.
 윤희근 경찰청 경비국장을 경찰청 차장, 송정애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은 경찰대학장, 우철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기획조정관은 부산경찰청장, 이영상 경북경찰청장은 인천경찰청장, 박지영 전남경찰청장은 경기남부경찰청장에 각각 내정됐다.

 치안정감은 경찰 총수인 경찰청장(치안총감·1명) 바로 아래 계급으로, 국가수사본부장, 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남부·인천경찰청장, 경찰대학장 등 7명이 있다.

 이날 인사가 발표된 6명 중 윤 신임 차장 등 5명은 지난달 24일, 이영상 청장은 이달 2일 치안감에서 치안정감으로 승진했다.
 치안정감 7명 중 내년 2월까지 임기가 남은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을 제외하고 6명이 모두 교체됐다.

 김창룡 경찰청장의 임기가 다음 달 23일까지인 가운데 인사청문회 등 일정을 고려하면 조만간 치안정감 중 경찰청장 지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법률상 경찰청장은 치안정감 중에서 임명해야 한다.
 자치경찰제에 따라 경찰청장은 시·도자치경찰위와 협의 과정을 거쳐 시·도경찰청장 후보를 대통령에게 보고했으며 9일 대통령 재가를 거쳐 10일 임명될 예정이다. 김응삼기자uskes@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