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유화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 도입을 위해 도시유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유화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 도입을 위해 도시유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유화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 도입을 위해 도시유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폐플라스틱 자원화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적 협력을 추진한다. 또한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얻은 원료의 평가 및 투입 결과를 공유하는 등 협력 모델 발굴 및 실증화 검토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도시유전은 폐플라스틱 분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세라믹 촉매를 이용한 저온 분해 기술을 통해 원유 정제로 얻어지는 나프타를 대체할 수 있다. 이렇게 얻어진 대체원료를 대한유화의 나프타분해시설(NCC) 공정에 직접 투입해 자원 재순환 구조와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한유화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체계를 확고히 하고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물리적 재활용을 통한 제품 개발을 핵심 과제로 선정함과 동시에 △탄소 저감 및 제로화를 위한 탄소 포집 및 포집된 이산화탄소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환 기술 개발 및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한유화는 이번 업무협약 이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개발, 발굴하고 있다. 관련기업들과의 협업 체계 강화를 통해 국내 친환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일조할 예정이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