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구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 마쳐
2022 동구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 마쳐
  • 김수빈 기자
  • 2022.06.19 19:2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단체 참가 24개 부스 운영
퀴즈·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18일 일산해수욕장에서 2022 동구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  동구 제공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18일 일산해수욕장에서 2022 동구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 동구 제공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춘화)는 18일 일산해수욕장에서 2022 동구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원봉사박람회는 '사람과 사람을 잇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자원봉사박람회가 되고자 이전보다 더 다채로운 행사와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자원봉사관련 24개 체험부스와 7개 자원봉사 공연단체가 참석했으며 기념식, 체험부스, 공연,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됐다. 


 체험부스로는 태양광자동차, 풍력미니등대 만들기 등과 자원봉사의 이해를 돕는 퀴즈프로그램, 실생활에 유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한국전통놀이 및 풍물체험 등이 있었으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으로 수박빨리먹기대회, ○X 퀴즈 등을 준비해 자원봉사가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행사전반을 기획했다.


 기존에는 자원봉사체험부스만 운영했으나 이번에는 자원봉사 공연단체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무대를 만들어 자원봉사의 다채로운 모습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춘화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지역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가 됐다. 이번 박람회가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힘과 위로를 지역주민들에겐 자원봉사가 좀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수빈기자 usksb@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