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 지니어워즈 수상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 지니어워즈 수상
  • 김미영 기자
  • 2022.09.22 19:2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 공로 인정
상금 1만달러 전액 재단 기부도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은 22일 전주에서 개막한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 현대중공업 제공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은 22일 전주에서 개막한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 현대중공업 제공

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 등으로 '제3회 지니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영석 부회장은 22일 전주에서 개막한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
 
한영석 부회장은 친환경·디지털로의 조선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장기 불황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한 부회장은 "과감한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영석 부회장은 상금 1만 달러(약 1,400만원) 전액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22~23일 열리는 '제3회 지니포럼'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전라북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지니어워즈는 세계 경제·금융 분야에 공적이 있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오바마재단과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이 각각 1회와 2회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