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안태규, 부산국제음악콩쿠르 전체 대상
울산대 안태규, 부산국제음악콩쿠르 전체 대상
  • 김지혁 기자
  • 2022.10.04 19:2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토벤·브람스 피아노 곡 연주
뛰어난 기술 바탕 표현 우수 평
울산대학교 음악학과 석사과정 안태규 씨
울산대학교 음악학과 석사과정 안태규 씨

울산대학교 음악학과 석사과정 안태규(24)씨가 '2022 부산대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피아노 대학(일반)부에 출전해 전체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문화예술진흥회가 주최해 올해 첫 대회를 맞은 콩쿠르는 피아노 부문에서 초등·중등·고등·대학(일반)부로 나눠 경연이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140여 명이 출전했다.

안 씨는 예선에서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5번 라장조'를 선보였고, 본선에서는 브람스의 '헨델 주제에 의한 25개 변주곡과 푸가 내림나장조'를 연주했다.

안 씨가 펼친 연주는 뛰어난 연주기술을 바탕으로 음악적 표현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대회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수상으로 안 씨는 2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빈 국립음악예술대학교의 음악캠프 참가 시 비용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됐다.

한편, 지난 2월 울산대 음악학부를 졸업하고 일반대학원에 입학한 안 씨는 6월 열린 한예음악콩쿠르 피아노 파트 대상을 차지했으며, 5월 제64회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피아노 부문 전체 대상, 4월 제9회 모차르트한국콩쿨 서울지부대회 피아노 대학·일반 부문 1위, 1월 제34회 음악저널콩쿠르 피아노 대학일반부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수상 실적을 보였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