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남구,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 김경민 기자
  • 2022.12.05 19:4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편의시설 조성 등 호평
울산 남구가 5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기관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서동욱 남구청장이 담당 공무원을 격려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남구가 5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기관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서동욱 남구청장이 담당 공무원을 격려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남구가 5일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남구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객편의시설 조성, 주차환경개선사업,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경영혁신사업, 시설현대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남구는 올해 ㈜신정시장과 야음상가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과 체험 활동 및 온라인 진출 발판을 마련했으며 광전식분리형 감지기 설치 및 노후시설 개보수 등 시설현대화사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했다.

 또 시장경영패키지사업을 통해 마케팅과 매니저를 지원하며 시장 자생력 강화를 도모했으며 코로나19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신정평화시장 키즈와 맘 청년몰은 청년상인 입점 추진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다양한 플리마켓 개최와 홍보부스 운영으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남구 관계자는 "전통시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상인과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시장 활성화를 견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민기자 uskkm@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