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는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을지연습에는 민·관·군·경·소방 및 유관기관 21개 기관, 1,140여명이 참여한다. 

 시는 앞서 지난 11일 나동연 시장 주재로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와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지난 18일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 등 훈련준비를 진행했다.

 이번 을지연습은 전시·사변이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한 전국 단위 전시대비 연습이다.

 22일에는 종합운동장에서 군부대 및 경찰, 소방 및 관계기관이 참여 유기적인 대응태세 강화를 위한 주민대피 실제훈련과 24일에는 국가중요시설 드론테러 등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

 또한 23일 오후 2시부터 적의 공습에 대비한 주민대피, 차량통제 내용의 민방공 훈련이 실시된다. 각 대피소 입구에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등 교육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날 근처 민방위대피소는 국민재난안전포털 및 양산시청사이트와 안전디딤돌 앱,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티맵 등 민방위대피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을지연습 기간 안보행사로는 21일~24일 시청 1층 민원실에서 안보사진전을 개최하며 22일 종합운동장에서 군·소방장비전시회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시민들의 안보·안전 공감대를 조성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올해 55회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종합 대비 훈련으로, 비상대비 계획의 실효성 등을 검증하고 보완·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심도 있게 임무를 수행해 위기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