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18일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당사자인 국민에게서 주문(접수)하고 당이 배송(발표)하는 형태의 '국민택배' 플랫폼을 개설해 총선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서울 강남구 소재 한 중소기업 사업장에서 '국민 택배'를 배송한다는 콘셉트로 총선 공약을 공개했다. 

 총선 1호 공약은 저출생 대책으로 '일·가족 모두 행복'을 발표했다.

 앞서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 미래세대를 위해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될 정책을 주문이라는 형태로 받아 국민 눈높이에 맞춘 공약으로 제작해 배송해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택배.kr'이나 국민의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당 총선공약개발본부에는 서범수 의원(울주)이 지역발전공약소통단 단장을 맡고 있다.

 지역발전공약소통단은 전국 17개 시·도의 지역별 맞춤형 공약을 만들고, 국민 생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전국단위의 의제를 발굴한다. 4월 총선 압승을 위해 지역공약을 만들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서 의원은 “이번 총선은 현재 거대 야당의 무조건 반대, 국정운영 발목잡기식 폭주를 막을 중요한 선거"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17개 시·도당과 소통하며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지역 맞춤형 공약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약속들, 실천 가능한 공약들을 만들어서 국민의 호응을 이끌어 내겠다"며 “국민이 선출한 윤석열 정부가 제대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는데 최선 다할 것"이라고 했다.

 비대위는 이날 전국 253개 당원협의회 가운데 207개 당원협의회운영위원장(당협위원장) 사퇴안을 의결했다. 총선을 앞두고 형평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나머지 46개 당협은 위원장이 공석이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총선을 앞두고 공천의 형평성, 경선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한 조치"라며 “평소에 늘 있었던 것"이라고설명했다.

 당협위원장은 당원 명부를 확인할 수 있지만, 당협위원장이 아닌 예비후보들은 명부 열람이 불가능하다. 이런 점은 당원들이 참여하는 경선 과정에서 당협위원장이 아닌 사람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한다.

 이에 국민의힘은 당규를 통해 당협위원장이 공직선거에 출마하는 경우 위원장직에서 사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2020년 21대 총선 때도 그해 1월 9일 당협위원장들이 일괄 사퇴서를 제출해 지도부에서 의결됐다.

 비대위는 공천관리위원회가 확정한 공천심사 기준안도 의결했다.

 기준안은 현역의원 하위 평가자와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현역 의원에게 감점 페널티를 부과하고 수도권 등 '험지' 경선 시 일반 여론조사 반영 비율을 늘리는 내용을 담았다.

 한 위원장은 다섯 번째 정치개혁 공약으로  정치인의 출판기념회 등을 통한 정치자금 수수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응삼기자 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