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계의 전설들이 총출동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스틸컷. 울산문화예술회관 제공
연극계의 전설들이 총출동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스틸컷. 울산문화예술회관 제공

연극계의 전설들이 총출동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올해 첫 번째 초청공연으로 마련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는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오는 2월 18일까지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특히 매회 전석 매진과 전석 기립박수를 받는 등 2024년 최고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공연으로 떠오르고 있다.

 울산 공연은 3월 2일, 3일 양일간 진행되며 강릉, 춘천, 세종, 고양, 동탄, 대전 등 7개 지역을 순회하며 공연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아일랜드 출신의 극작가 사무엘 베케트의 대표작으로 에스트라공(고고)와 블라디미르(디디)라는 두 방랑자가 실체가 없는 인물 '고도'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내용의 희비극이다. 

 지난 1953년 파리 첫 공연된 후 지금까지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해석으로 공연될 뿐 아니라 한국에서는 극단 산울림의 임영웅 연출을 통해 1969년 초연돼 50년 동안 약 1,500회 공연, 22만 관객의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연극이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한국 연극계의 역사적인 제작공연을 우리 울산 시민분들이 알아봐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후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빈기자 usksb@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