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와 ㈜에이치케이엠이 지난 20일 밀양시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와 ㈜에이치케이엠이 지난 20일 밀양시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경남 김해시 상동면에 위치한 알루미늄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 관련 기업인 ㈜에이치케이엠과 삼랑진 용전일반산업단지로의 공장 이전에 관한 16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밀양시는 이전에 따른 시비 지원 등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에이치케이엠은 9,242㎡의 부지에 6,112㎡ 규모의 공장을 지어 2025년 3월에 가동할 예정이다. 여기서 제조된 생산품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등 자동차 부품 관련 협력사의 주요 원소재로 공급될 예정이다. 

 2007년 11월에 설립된 에이치케이엠은 김해시 상동면에 위치한 알루미늄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 관련 기업으로 최근 자동차 및 항공우주산업의 성장으로 알루미늄 수요가 증가해 삼랑진 IC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자동차 부품 소재 분야가 특화된 용전일반산업단지로 이전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투자를 결정해 준 에이치에이엠에 감사드린다"라며 "투자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힘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news8582@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